지난 5월 수단어린이장학회에서는 아프리카 케냐 나이로비 지역의 소외된 계층의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균등한 교육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케냐 나이로비대학교 한국어학과의 6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하였습니다. 장학금을 통해 교육자의 꿈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된 6명의 학생들 중 한명인 Joseph Serenta Masali 학생의 편지를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수단어린이장학회의 장학금 지원을 받게 되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 편지를 씁니다.
제가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습니다.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인사를 꼭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수학과 경제학,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학교에서 수학과 한국어를 전공으로 하고, 케냐 나이로비대학교를 졸업한 이후에는 통번역과 교육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현재 3학년 학생으로 26학점을 이수하고 있으며, 2019년에 대학을 졸업할 예정입니다. 졸업 전후로 저는 한국어 능력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해외경험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제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수단어린이장학회의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었고, 제 시간을 더 중요한 곳에 쓸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제가 학교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의 관대한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훗날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자가 되어, 제가 도움을 받았듯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줄 수 있는 모습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Joseph Serenta Masa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