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어린이장학회 후원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남수단에서 인사드립니다. 저는 성 마르티노 데 포레스 수도회의 다니엘 수사입니다.
성 마르티노 데 포레스 수도회와 우리 학교 학생들을 대표해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꾸준히 우리 학교에 도움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작년부터 이어진 코로나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이곳에서도 어려운 상황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휴교를 한 끝에 다시 개교를 앞둔 상황에서, 폭우로 인해 여학생용 화장실이 무너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남학생용 화장실도 붕괴 직전까지 갔습니다. 학생들을 맞이하려면 시급하게 화장실 건축을 해야 했습니다.
그러던 중 수단어린이장학회의 도움을 받아 화장실 공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긴급하게 도움이 필요했던 시기에 수단어린이장학회의 지원이 결정되어 얼마나 다행이고 기뻤는지 모릅니다. 화장실 건축이 이루어지지 못했다면, 개교를 미뤄야 했을지도 모릅니다. 4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총 8개의 남학생, 여학생용 화장실을 지었습니다. 화장실을 새로 건축함으로써 학교의 위생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제대로 지어진 화장실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은 여전히 지역사회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위생적으로 깨끗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교의 위생상태를 관리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에게 소독제, 비누 등의 위생용품을 나눠주어 가정에서도 깨끗한 위생상태를 유지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남수단은 여러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젊은이들이 많은 잠재력이 큰 나라입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이 그들의 일상 안에서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기를 바랍니다.
다니엘 로딩 오넥 수사 / 성 마르티노 데 포레스 수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