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어린이장학회·Daum 카페 29일 사랑의 음악회
의료·교육 봉사 헌신하는 이태석 의사 & 신부 출연
헐벗고 굶주린 땅 아프리카 수단에서 의료와 교육에 헌신하고 있는 의사 이태석 신부(87년 인제의대 졸업)와 수단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제 3회 아프리카 수단 어린이를 위한 사랑음악회’가 29일 오후 3시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음악회는 남수단 톤즈의 아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수단어린이장학회와 Daum 카페(수단 이태석 신부님)가 힘을 모아 마련했다.
▲ 수단에서 의료와 교육봉사에 헌신하고 있는 이태석 신부(가운데).
수단어린이장학회 관계자는 “수단 어린이들은 책 대신 총을 들고 군사훈련을 받아야 하는 슬픈 현실에 놓여 있다”며 “상처받은 영혼을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은 ‘교육'”이라고 밝혔다. 장학회는 한 달에 5000원이면 한 아이의 꿈을 이룰 수 있다”며 “톤즈 어린이들의 배움의 길을 통해 스스로 일어날 수 있도록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음악회에 앞서 오후 2시부터는 2001년부터 남수단 톤즈에서 묵묵히 교육과 의료에 헌신하고 있는 이태석 신부와 함께하는 나눔의 시간이 열릴 예정이다. 이 신부는 지난 11월 15일 대한의사협회 창립 100주년 기념행사 당시 ‘오지의 의사 초청강연’에 초청돼 수단에서의 활동을 회원들에게 설명하기도 했다.
음악회에는 홍상기 교수의 클래식 기타 연주·심현영 씨의 팝페라·김승유 씨의 성악·류선영 씨의 생활성가·안승현 씨의 하프연주·The Most 등 수단어린이장학회와 Daum 카페에서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이 마련한 감동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복음성가 가수 손현희 & 고영민 씨를 비롯 4월과 5월, 강용욱 씨 등 7080 가수들도 목소리를 가다듬고 있다.
이태석 신부와 장학회 이사장을 맡아 이태석 신부를 물심양면으로 후원하고 있는 이재현 환경부 공무원(중앙공무원교육원 파견)의 기타 연주도 감상할 수 있다. 살레시오수도회·성바오로수도회·평화방송·평화신문·가톨릭신문 등이 후원을 맡았다. 장학회 후원(신한은행 806-01-000192 예금주 수단어린이장학회).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