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우신 안정효 이사장님과 수단장학회 후원 회원님들께
아프리카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장학회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고 있는 공사 상황을 알려 드립니다.
1. 장애인우회로 프로젝트
공사가 꾸준한 진척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공사는 9월 안에 끝날 것으로 예상했지만 좀 더 신중하고 세밀하게 작업을 진행할 필요가 있고, 또한 우회로를 설치함으로써 기존의 계단위치를 변동해야 하므로 공기가 늘어났습니다. 적어도 10월 말까지는 장애인우회로 공사를 마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도로 및 배수로 보수
지금 한창 공사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11월 중순까지는 마치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3. 교실 두 개 동 신축 공사
현재 기초를 놓고 있고 적어도 11월 말까지는 마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 새로운 부지 담장 공사
현재 담장 공사를 시작한 지 17일이 되었습니다. 공사에 필요한 자재인 벽돌과 시멘트 모래 등의 공급이 원활하여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부지 담장 공사는 11월 말까지 공사를 끝내기 위해 인부를 늘려 일하고 있습니다.
5. 새 부지 확보 계획
새 부지 확보와 관련하여 법원에 계류 중인 부분은 몇 주 전에 상대편 변호사로부터 문제 해결을 위한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이에 대해 저희 변호사를 통해 적당한 가격으로 땅을 보상을 해주기 위해 작업을 진행을 중입니다. 이쪽에서 너무 서둘러 진행할 경우 너무 비싼 가격을 요구하기 때문에 기다리면서 현지인을 통해 계속 대화하면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학회에서 새 부지 확보를 위해 지원받는 만큼만 보상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사가 끝나는대로 보고서 작성해서 보내겠습니다.
아프리카, 특히 제가 있는 말라위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에 기꺼이 사랑의 나눔을 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저와 공동체는 여러분의 지원에 감사하며 매일 기도하고 있습니다.
장학회의 도움으로 이곳의 많은 젊은이뿐 아니라 이곳의 어른들도 한국의 은인들께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이사장님과 이사님들 그리고 모든 후원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주님의 은총과 축복이 함께하시길 기도합니다.
말라위에서
김대식 신부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