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수단 (톤즈) 방문을 위해 인천공항을 출발한 장학회와 살레시오회 선교국 일행은 톤즈 방문일정을 마치고 다시 잠비아로 가게 됩니다. 장학회 사무장은 일정상 아쉽게도 함께 할 수 없었고 선교국 두 분만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잠비아(2013년~2014년 장학회 지원)를 둘러보고 지원한 사업들에 대한 내용과 현재 모습들을 모니터 해 주신 살레시오회 선교국 김다은 팀장께 감사드리며 그 내용을 이 곳에 올립니다.
잠비아 지원 사업은 프란치스코 전교봉사수녀회에서 선교중인 곳으로 3개 미션에 학교 교사(校舍), 과학실, 병원관련 시설 등을 신축하거나 증축하는 데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 것입니다.
먼저 땀부미션입니다.
2013년도 지원사업인 과학실 사업은 건물 외관은 완료되었으나, 창틀 일부 및 내부 배선 공사 등이 미진한 상황이며 사업비 부족으로 내부 공사가 진척되지 못하고 있으며, 내부 공사를 조속히 완료할 필요 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2천만원 정도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것이라고 하네요.
과학실이 완료되어야 정부로부터 정식 고등학교 인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과학실 외부 모습>
<진행중인 창틀 공사>
<과학실 내부>
루위병원의 X레이실과 영안실 공사를 위해 2천만원이 지원되었습니다 . X레이실은 현재 공사 진행중이며 70% 정도의 공정입니다. 영안실은 창, 문틀, 내부 마무리 공사 등이 남아 있었습니다.
<X-레이실 외부>
<X-레이실 내부>
<영안실 외부>
<영안실 내부>
다음은 안토니 미션입니다.
토비트 중고등학교는 여학생 기숙학교이며, 2012년도 2월 97명의 학생으로 개교하여 현재 8,9,10학년 230여명의 학생들이 등록함. 2013년도에 이어 2차로 2014년에 지원이 이루어졌습니다..
교무실은 현재 행정동으로 건축중이며 행정동 안에 학교 행정실, 기숙사 행정실, 교장실, 교무실, 시험지 보관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17명의 교사가 근무하고 있으나 행정동 완공 이후 정보의 보조를 받아 35명으로 충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사는 현재 80% 정도 완공된 상태이며 올해 안에 완공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당은 현재 외부 마감공사 중이며 90% 정도 진행되었고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어질 것 같습니다.
<교무실 내부>
<강당외부>
<강당내부>
토비트 중고등학교 여학생 기숙사 지붕에 태양열을 이용한 온수기 6대를 설치하여 현재 기숙사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태양열 온수기>
무푸리나 공동체입니다.
빈민촌에 위치하고 있는 인산샤 스쿨은 1997년 개교하였으며, 부지 면적 45ha로 현재 교실 7개, 교장실, 교무실, 도서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 확보된 학교 부지 내에 학교 건물 증축 공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장학회 지원으로 한 개 동(농업기술학교)을 공사중에 있고 현재 외벽공사 중이며 올해 안에 완공 예정입니다.
< 인샨사 스쿨 증축공사>
남수단 일정을 마치고 케냐에서 루사카로 또 온돌라로 이동하는 비행으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5박6일 동안 이동에 하루씩 걸리는 거리를 마다 않고 잠비아 지역의 지원처를 둘러보시고 모니터링 해주신 선교국 장동현 신부님과 김다은 팀장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