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아이들이 하느님의 마음을 체험합니다.”
안녕하세요? 살레시오회 동티모르관구의 구이 다 실바 신부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수단어린이장학회는 총 3백24명의 동티모르 학생들을 후원해주셨습니다. 그중 2백24명은 라가 돈보스코 고등학교와 베니랄레 돈보스코 고등학교 학생들이었으며, 나머지 100명은 로스팔로스 돈보스코 고아원 아이들이었습니다.
라가 돈보스코 고등학교의 학생 1백32명 중 56명의 학생이 장학금을 받았고, 이는 2018년 한 해 미화 7천3백92 달러의 금액이었습니다. 게다가 마지막 학기에는 장학금을 받는 모든 학생이 기말 시험에서 좋은 성적으로 통과하였습니다. 장학금 지원을 받은 학생 중 27명의 학생은 각자의 반에서 5등 안에 드는 성적을 받았습니다.
베니랄레 돈보스코 고등학교는 92명 중 54명의 학생이 장학금을 받았고, 금액은 총 8천9백10 달러였습니다. 한 명의 학생만이 중간 성적을 받았고, 다른 학생들은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심지어 26명의 학생이 반에서 5등 안에 드는 성적으로 학기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로스팔로스 고아원에서 지내는 100명의 학생이 2018년도 한 해 간식 지원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총 2천6백40 달러가 한 해 지출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11명의 학생만이 학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학생들도 중간 등급의 성적에 도달했습니다.
동티모르의 돈보스코재단은 수단어린이장학회의 지원을 3년째 받고 있으며, 이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작년과 올해의 연속적인 지원은 세 개의 공동체에 장학금과 간식 지원을 가능하게 하였고, 2017년도에는 수단어린이장학회로부터 총 3만6천26 달러를 지원받아 로스팔로스 고아원의 리노베이션을 진행해 배관과 위생시설을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수단어린이장학회의 장학금과 간식을 지원받은 우리의 가난한 많은 학생을 대신하여, 수단어린이장학회와 모든 후원자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합니다. 우리 가난한 학생들에게 보여주신 여러분의 친절과 관대함을 통해 저희는 하느님께서 허락하신 선함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부디 이 프로그램이 계속 운영되어 보다 더 많은 가난한 학생들이 여러분의 나눔을 통한 하느님의 마음을 체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인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