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마침내 8월 18일 오전 11시, 아마존 아이들의 오라또리오를 위한 강당 축성식을 했습니다. 학교에 가지 못하고 길거리를 방황하는 가난한 아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오라또리오 강당입니다. 저희들을 위해 큰 도움을 주시고 기도해 주신 수단어린이장학회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아직 강당 공사가 마무리 안 된 부분이 있어 지금도 계속 공사 중에 있지만 그 날 축성식을 치르기 위해 타지에서 선교하고 계시는 수녀님들이 오셔서 함께 많은 것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이 날 부칼파 주교님, 가에따노 갈부세라 주교님께서 직접 축성식을 집전해 주셨고, 부칼파의 여러 본당에서도 신부님과 수녀님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몇몇 본당에서는 여러 가지 아카데미를 준비해서 이날을 축하해 주었고, 우리 아이들도 두 달간 열심히 연습한 노래와 직접 만든 옷을 입고 춤을 선보였습니다.
주교님, 신부님들, 수녀님들, 많은 신자들이 축성식에 참여했고, 모두 만족하고 기뻐했습니다. 부칼파 우카얄리 강변에 정말 좋은 공간이 생겼고 또 가난한 아이들을 위해 앞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거라고 모두들 축복해 주셨습니다. 이 강당은 아마존 지역의 가난한 아이들을 위한 배움의 공간이 될 것입니다.
공간이 완공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수단어린이장학회 모든 분들께 마음 다해 감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구영주 클레오파 수녀 / 예수의까리따스수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