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잠비아 카브웨에서 인사드립니다.
저는 살레시오회 존 카오 부이 신부이며, 현재 돈보스코청소년센터의 디렉터와 수련소 담당자로 있습니다.
돈보스코청소년센터는 매일 문을 열고 있고,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약 200여 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우리 센터를 찾습니다. 수단어린이장학회의 도움으로 우리는 이곳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돈보스코청소년센터는 스포츠, 게임, 세미나, 기술 훈련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청소년을 위한 연중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 및 성탄절, 새해, 돈보스코 성인 축일, 부활절과 같은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행사들도 기획합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미술, 드라마 수업과 중고등학생을 위한 영어, 수학, 전기 수업을 운영합니다.
또한, 돈보스코청소년센터 내 작은 도서관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은 따로 책을 사서 보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런 아이들을 위해 새로운 책을 들여놓습니다. 작은 도서관이지만 아이들이 와서 마음껏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새로운 책을 읽는 것 외에도, 아이들은 도서관에 와서 학교에서 부족한 과목을 더 공부하기도 합니다. 학교에서 학업을 따라가기 어려운 아이들은 특별히 수련자들이 개별지도를 통해 부족한 공부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우리의 작은 도서관과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수업들은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7학년 이상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여하고 있는 학생은 총 44명입니다. 매주 일요일 미사 후에 함께 모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방과후에도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음악 수업에서는 기타, 오르간, 플루트 등 다양한 악기를 배웁니다. 코로나 상황이 나아져 카브웨 교구 내 청년들이 모여 진행하는 토론회 같은 프로그램도 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고,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매일매일 늘고, 학교는 두 달 이상 문을 닫았습니다. 하지만 성당과 청소년센터에서 하는 활동들은 감염 예방에 신경을 쓰며 운영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단어린이장학회의 후원자들께서 이곳에 있는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원으로 돈보스코청소년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들에게 버팀목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진심을 담은 사랑과 관심은 이곳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덕에 아이들을 위한 우리의 소명과 사명을 하나하나 실천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많은 것들이 생겼습니다. 음악수업을 위한 악기, 체육 활동을 위한 공과 기구들, 책을 새로 구입할 수 있었으며, 여러분의 도움으로 올해 청소년센터를 잘 운영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 아이들이 정직한 시민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저희도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프리카의 청소년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내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수단어린이장학회의 후원자들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존 카오 부이 신부 / 살레시오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