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4일 대림동 살레시오 수도원에서 이태석신부님 기일을 맞아 추모미사를 드렸습니다.
이태석신부님을 추억하고 그 분의 뜻을 다시한번 마음에 깊이 새길수 있었던 시간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환하게 불을 밝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살레시오 수도원입니다.
5주기 추모미사를 맡아주신 나택규 F.살레시오 신부님과 함께 수단어린이장학회와 이태석신부님에 대한 담소를 나누었습니다.
‘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문구의 현수막을 준비하며 이태석신부님도 저희를 잊지않고 높은곳에서 더 많은 사랑의 기도로 저희를 바라봐 주시리라 생각해봅니다.
추운 겨울밤 평일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찾아와주신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성당안을 가득 채워주었습니다.
대림동 살레시오 수도원에서 수도생활을 하실때부터 병상에 계실때까지의 이태석신부님의 모습을 소개해주신 황복만 필립보네리 수사님 즐거운 추억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도 이태석신부님의 젊은패기와 열정을 그리고 그 분의 사랑을 다시한번 기억할수 있었습니다.
언젠가 수단의 어린이들도 이태석신부님도 그리고 이자리에 함께해주신 분들, 마음으로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이 한자리에서 이날을 기억하며 그때에도 우리는 모두 함께 있었다고 추억할수 있게 될 것입니다.
미사가 끝나고 함께모여 다과나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단어린이장학회 소식지와 팜플렛도 함께 보시며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이태석신부님을 기억할수 있어서 행복했고 즐거웠던 시간,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홈페이지의 갤러리를 보시면 더 많은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