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걸상과 학용품이 생겼습니다
사랑하는 이태석신부의 수단어린이장학회 후원회원 여러분! 나미비아 룬두의 돈보스코 초등학교에서 인사드립니다.
가장 먼저, 가난하고 도움받지 못하는 초등학생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후원해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미비아의 실업률은 60%가 넘으며, 10대에 일찍 임신하고 조혼하는 비율도 높습니다. 저희는 이런 나미비아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2005년부터 학교를 운영하기 시작했으며, 룬두 돈보스코 초등학교는 2021년에 개교했습니다. 교실 4개로 시작한 학교는 곧 교실 9개로 늘어났고 현재 230여 명의 남녀 초등학생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책상과 의자가 없는 교실이라 아이들은 바닥에 앉아서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교과서를 살 형편이 안 되는 아이도 많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운영난은 더욱 악화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저희는 여러분의 뜻깊은 지원으로 학생용 책걸상 120개와 교사용 책걸상 10개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또 교과서를 사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학교에 교과서를 구비했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책과 필기구, 교복, 장학금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학교는 부모가 없는 등 가정환경이 취약한 청소년들에게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주고, 이들을 양성하여 그들이 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나는 것을 목표합니다. 저희는 한 사람을 교육하는 것은 빈곤을 해소하는 시작이며, 아이들을 교육하는 일은 곧 아이의 가족을 교육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가난하고 취약한 아이들을 교육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는 데에 이태석신부의 수단어린이장학회의 지원이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여러분의 지원은 우리 학교의 학생들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족과 사회 전체의 삶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룬두 돈보스코 초등학교는 여러분의 지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지원금은 오직 아이들의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해서만 사용될 것이며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을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저희 학교와 활동을 보여드릴 수 있는 사진을 보내드립니다.
루이스 말라마 신부 / 살레시오회